요거 좀 끌리네요.

by 봄돌 posted Oct 17,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에서 영유아 학부모 대상 4회 특별강좌를 하네요.  

http://cafe.daum.net/no-worry/1QDs/535 




영유아 사교육 문제로 고민하는 부모를 위한 4회 특별강좌 안내 보도자료(2013. 10. 16)


 

 

11월 21일부터 영유아 학부모 대상, “나에게로 온 아이, 준비 안 된 엄마” 4회 특별강좌를 시작합니다.


 

 


▲ 단체 최초로, 영유아 사교육으로 고민 많은 학부모를 위한 4회 특별 강연(주제: '나에게로 온 아이, 준비 안된 엄마'), 11월 21일부터 12월 12일까지 진행. 
▲ ‘0세 국어, 0세 수학’ ‘사교육 대리모’ ‘여대생 놀이시터’ 등 이성을 잃은 과열 사교육 경쟁에서 중심을 잡고, 영유아 시기 자녀들을 건강하게 교육하는 실질적인 노하우 제공. 
▲ 임재택(부산대 유아교육과 교수), 김희동(통전교육 연구소), 편해문(어린이 놀이 운동가), 안순아(어린이집 원장) 등 이 분야 최고의 4인 전문가로 강사진 구성. 
▲ 200명 선착순 강의. 현장 강의 외에, 온라인 생방송/녹화방송 및 스마트폰 시청 등 전국 어디서나 강좌 참여 가능.

 


 

한 유아 학부모 사이트에는 요즘 문화센터에서 인기 있는 강좌들 소개가 즐비합니다. 감성발달, 창의력발달, 두뇌발달, 신체발달, 사회성발달... 어쩌면 가축이나 과일만 속성으로 키워내는 것이 아니라 우리 아이들도 이름만 다양한 사교육 기계에 넣고 키우는 것은 아닌지요... 언젠가부터는 ‘0세 국어, 0세 수학, 0세 영어’라는 광고 문구를 단 학습지가 나와도 거부감을 느끼기보다 눈길을 빼앗기기 일쑤입니다. 수백 만원을 호가하는 고가의 교구 하나 정도는 안겨주어야 마음이 편하고, ‘사교육 대리모’, ‘여대생 놀이시터’ 등 새로운 유형의 사교육 소식이 들려올 때면 내 아이만 뒤쳐질까 불안한 마음이 먼저 찾아옵니다.


 

 

우리는 사실 우리 안에 답을 알고 있습니다. 나의 유년시절을 돌아보아도 영유아시절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잘 알고 있습니다. 다만 지금 시대는 나의 유년시절과 다르고, 경쟁은 더 치열해졌으니, 나의 불안한 마음을 핑계 삼아 아이들을 내몰고 있는 것은 아닌지요. 잘못된 교육정책, 경쟁적인 사회를 탓하지만, 어쩌면 중심 없이 흔들리는 우리 자신에게 먼저 책임이 있지 않을까요...


 

 

‘영유아기는 사람의 일생에서 가장 아름답고 행복해야 할 시기’라고 말합니다. 어린 시절 행복했던 기억이, 살면서 고단하고 힘들 때마다 삶을 밀어가는 위로와 힘이 된다는 것을 누구나 경험합니다. 무엇보다 영유아기야말로 사람의 일생에서 돈이나 경쟁에 매이지 않고 맑은 영혼을 잃지 않은, 가장 자유로운 유일한 시간이라 할 것입니다.


 

 

어느 날 하늘로부터 선물로 주어진 내 아이의 행복을 위해 무엇이든 하고 싶은 우리 부모들입니다. 그러나 현실은, 준비 없이 마주한 부모의 역할을 채 알아차리기도 전에 쏟아지는 사교육 정보로 더 갈피를 잡을 수가 없게 합니다. 사교육걱정없는세상에서는 한번 지나가면 다시 돌아올 수 없는 영유아 시절, 아이들의 행복한 유년을 되찾아 주고 싶은 부모들의 목마름을 채워줄 특별한 강좌를 준비했습니다. 태아 때부터 시작되는 잘못된 교육 정보로부터 흔들리는 부모의 마음을 바로잡아 주고, 어떤 경쟁 논리와 어지러운 세상으로부터도 우리 어린 아이들만은 다치지 않게 해야겠다는 마음으로 이 강좌를 준비했습니다. 혼탁한 유아정보 속에서도 꼿꼿이 곧은 길을 가시는 귀한 네 분의 강사를 모셨습니다. 일정은 2013년 11월 21일 시작해 12월 12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동안 진행됩니다. <나에게로 온 아이, 준비 안 된 엄마>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강좌에는 임재택(부산대 유아교육과 교수), 김희동(통전교육 연구소), 편해문(어린이 놀이 운동가), 안순아(어린이집 원장) 4분의 강사가 생태유아교육, 글자교육, 일상에서의 놀이, 영유아의 사교육 탈출을 주제로 강의를 할 것입니다.


 

 

이번 강좌는 영유아의 조기교육, 경쟁에 물든 사교육 과열이 어떤 문제를 낳는지 알아보는데서 그치지 않고, 어떻게 하면 우리 아이들에게 행복한 영유아 시기를 돌려줄 수 있을지, 그 대안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노는 것이 좋은 줄 알지만 어떻게 놀려야 할지 모르고, 조기교육과 사교육이 답이 아니라면 어떻게 이 시간을 보내야 할지 모르는 부모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 자녀들에게 행복한 영유아 시절을 선물하고자 하는 부모들의 신청 기다리겠습니다. 단체 창립 이래 처음 개설한 영유아 부모 대상 강좌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아래에 자세한 강의 일정과 주제를 보시고, 이웃과 지인들에게도 널리 알려 함께 고민하고 답을 찾아가며 이 강좌를 시작으로 행복한 자녀 교육의 길을 열어 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3. 10. 16. 사교육걱정없는세상
(공동대표 송인수 윤지희)





 

 

■ 강좌명 : 영유아 4회 특별강좌 <나에게로 온 아이, 준비 안 된 엄마>
■ 일 시 :
 2013년 11월 21일 ~ 12월 12일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12시) 
■ 대 상 : 전국 영유아 학부모 200명(현장 강의 50명, 온라인 강의 150명 모집) 
■ 장 소 : 전국 어디서나 (현장 강의 외에도 온라인 영상 시청 가능함) 
■ 수강 방법 : △현장강의(사교육걱정없는세상 3층 대회의실) △온라인 생방송 △온라인 녹화방송 △스마트폰 녹화방송 시청 가능 
※3강 편해문 선생님 강의는 현장강의와 생방송만 제공됩니다. 꼭 확인하고 신청해주세요. 
■ 참가비 :
 6만원(일반 시민), 4만원(사교육걱정없는세상 정기 후원자) 
※등록과 동시에 정기후원자로 가입해도 정기후원자와 같은 참가비 할인 혜택을 받음.
■ 입금계좌: 1005-601-998102 (우리은행, 사교육걱정없는세상) 
※신청자 본인 이름으로 입금해야 확인 가능.
■ 신청방법 : 아래 배너를 클릭하여 신청, 신청 후 입금이 확인되어야 접수 완료 
※ 수강신청이 접수되면, 이메일을 통해 더 자세한 수강 안내를 해드립니다. 
■ 신청기간 :
 2013년 10월 16일 ~ 11월 15일 
■ 주 관 :
 사교육걱정없는세상 
■ 문 의 :
 최재영 (02-797-4044 내선 207번, noworry@noworry.kr) 
■ 주요 프로그램 


Articles